본문 바로가기

나의 그냥 일상(Just My Daily Life)

[1분 자취 레시피] 연어덮밥(사케동)

320x100

대형마트의 수산코너를 돌다가 냉동연어를 발견. 밖에서 사먹으면 1그릇에 1만원이 훌쩍 넘어가는 연어덮밥을 집에서 연어 무제한급으로 먹을 수 있다면?
 
안녕하세요, 자취생 여러분!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려고 합니다. 바쁜 일상 속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연어덮밥(사케동)을 함께 만들어 볼까요?
 
가볍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이 레시피의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.
 

[필수]

연어 - 먹고 싶은 만큼

밥 - 먹고 싶은 만큼

소스 - 진간장(또는 쯔유), 물, 설탕, 식초

 

[취향껏]

계란 - 노른자를 올리면 고소한 맛 추가

와사비 - 느끼한 연어의 맛을 잡아주는 와사비

샐러드 야채 - 양파가 없어서 샐러드야채로 대체

012

 
 
 
 
 
 
우리가 만들어 볼 연어덮밥의 첫 번째 단계는 연어 손질입니다. 냉동 연어라면 하루 전 냉장실에서 해동하거나 흐르는 물에 담가두어서 해동합니다. 신선한 연어를 준비하셨다면, 이제 연어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봅시다. 통연어라면 깍둑썰기를 해도 되고, 슬라이스된 연어라면 입에 넣기 좋은 크기로 손질합니다. 연어의 부드러움을 살릴 수 있는 크기로 잘라주면 좋아요. 
 
 
다음 단계는 밥 양념입니다. 식초, 설탕, 소금을 적절히 섞어서 밥에 넣어줍니다. 자신의 입맛대로 섞어주시면 됩니다. 저는 식초 2큰술, 설탕1큰술, 쯔유 2큰술 넣었습니다.(2인분 기준)

 
 
그럼 이제 양념한 밥 위에 잘라둔 연어를 얹어봅시다. 연어의 부드러움과 밥의 고소함이 함께 어우러져 더욱 맛있는 연어덮밥이 완성되는 거예요.
 

 
그리고 취향껏 계란 노른자를 추가합니다. 연어와 밥 위에 계란 노른자를 올려주면, 부드러운 맛이 더해져 더욱 완벽한 연어덮밥을 즐길 수 있답니다.
 

 
이렇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연어덮밥, 맛은 어떤지 궁금하시죠? 신선한 연어의 부드러움과 양념밥의 풍미가 잘 어우러져, 입 안 가득 퍼지는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. 이렇게 간단한 재료로도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, 신기하지 않나요? 자취생 여러분,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세요!
 

320x100